본문 바로가기
E-Commerce

[전자상거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를 하기 위한 순서 정리 제8탄 - 스마트스토어 반품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신청하기 (위탁 판매일 경우)

by inspireman 2022. 7. 10.
728x90

제8탄 -  스마트스토어 반품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신청하기 

(위탁 판매일 경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순서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등의 내용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1. 제품 상세페이지에 공지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공지사항을 등록합니다.

(1)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 클릭

 

(2)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 클릭

(3) 스마트 Editor One 으로 작성 클릭

(4) 모바일 환경으로 변경하여 아래의 내용을 작성

 

작성내용

더보기

상품별 교환/반품지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 상품 자동수거요청이 불가합니다.

교환/반품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톡톡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5) 오른쪽 상단에 등록 버튼 클릭

 

(6) 중요 공지사항으로 설정,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체크 한 후, 상품 공지사항 등록 클릭

(7) 공지사항이 등록 되면 아래와 같이 공지사항목록에 표시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 자동수거지시 요청하기

(1)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오른쪽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2) 1:1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3) 문의 유형  판매관리 -> 반품관리로 설정합니다.

 

(4) 문의 내용에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더보기

제목 :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를 요청합니다.

내용 : 위탁업체를 이용하여 스토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마다 출고지 및 배송지가 다르므로 자동수거지시 예외 처리를 요청합니다.

전 상품에 안내 공지를 등록 해두었습니다.

요청사항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개인정보수집 동의 후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수거 지시 요청이 완료됩니다.

 

3. 네이버톡톡을 통해 상품 자동수거지시 요청하기

(1)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톡톡상담을 클릭합니다.

(2) 판매(주문,배송,클레임)을 클릭합니다.

(3) 반품접수/상품수거를 클릭합니다.

 

(4) 전체상품 반품/교환지변경을 원해요 클릭

(5) 이전 주소로 수거지시 되었어요 클릭

(6) 상담원 연결 클릭

(7) 상담원 연결을 대기하는 동안 아래의 내용을 기입하여 전송 해 둡니다.

더보기

문의내용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요청드립니다.
위탁업체를 이용하여 스토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마다 출고지 및 배송지가 다르므로 자동수거지시 예외 처리를 요청합니다.
전 상품에 안내 공지를 등록 해두었습니다.
요청사항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상담원에게 요청을 하고 톡톡을 기다리면 아래의 내용과 같이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가 완료됩니다.

 

위의 순서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자동수거지시 예외 처리가 완료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